«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
관리 메뉴

곰치의 만물 정보 블로그

이더리움 클래식 (ETC) - 코인역사, 기술정보, 전망 및 로드맵 세부일정 공개 본문

코인 정보

이더리움 클래식 (ETC) - 코인역사, 기술정보, 전망 및 로드맵 세부일정 공개

김강률 2018. 2. 26. 21:35

안녕하세요 곰치입니다.


오늘은 이더리움 클래식 (ETC)을 한번 말씀 드려볼건데요!

이더리움 클래식 코인은 알면 알수록 참... 비운의 사생아 같은 코인입니다.

어떻게 그렇게 꿋꿋하게 살아남아 이렇게 성장했는지. 

비운의 사생아 이더리움 클래식 후... 과거를 한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때는 2016년 중순쯤 이더리움에서는 DAO라는 이더리움 기반 탈 중앙화를 시도했습니다.

잘못된 장부 기록이라는 오류가 발생했고, 이를 이용한 해커들이 해킹을 마구잡이로 하게 됬습니다.
이로 인해 대략 360만개의 코인이 탈취 당했습니다. 대략 한화로 그때 600억쯤 이라고합니다.

그 뒤로 이더리움의 대표 비탈릭은 선택의 기로에 섰습니다.

탈취 당하기 전의 상태로 돌아가서 투자자들에게 돈을 돌려 주자는 하드포크를 진행 할 것인가, 아니면 지금의 단점을 보완하는 소프트 포크를 진행 할 것인가...

비탈릭은 먼저 소프트 포크를 진행하려 했지만 디도스 공격을 맞고...결국 하드포크를 감행하게 됩니다. 완전히 새로운 코인으로 거듭 나는거죠.

탈취 당하기 전으로 하드포크를 감행 후 남은 버려진 사생아 같은 탈취당한 코인들...

그 코인들은 사실 없어져야 맞았는데 하드포크를 결사반대 한 10%의 투자자들이 코인 업데이트를 계속 미뤘죠.

음... 어쩔 수 없이 남은 체인들은 새로운 블록을 생성하게 됬습니다. 이게 이더리움 기반으로 생긴 이더리움 클래식 ETC 코인 인거죠.

이 코인이 해커를 방어하기 위해 태어난 코인과 같다고 말씀 드리고 싶었지만 완전히 자리도 잡기 전에 폴로닉스에서 냅다 그냥 상장 시켜버렸죠.

그로인해 하드포크고 나발이고 죄다 물건너 가버렸어요.

뭔가 짠하네요.  그래서 이더리움 클래식의 기본 원칙은 기록된 코드는 절때 불변한다. 입니다.

한번 기록되면 그걸로 끝 이란 말이에요.

이더리움 대표 비탈릭은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과 절때 관련없다고 합니다.ㅋㅋㅋㅋ

자 그럼 이더리움 홈페이지 한번 보고 가시죠.

이더리움 클래식 홈페이지 첫 화면입니다.


뭐랄까요. 보통 왼쪽 위에보면 심볼이랑 이것저것 있는데 이거는 뭐 바로 그냥 우주 별에 산이 보이네요.


여행 좋아하나봐요. 이 사람들. 보통 저도 심볼부터 보여 드리는데 이 코인의 특징이다 싶어 그냥 홈페이지 화면부터 갑니다.


이 것은 심볼 이구만유 ㅎㅎ.


자 그리고 이제 이더리움 클래식의 기술정보 좀 말씀 드려보면!!!


우선 코인이 생기자 마자 가장 잘된 일 중 하나가 바로 팀이 꾸려졌다는 것!


8명의 팀원이 모여 맨티스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맨티스 프로젝트로 말씀 드릴 것 같으면 에헴!


함수로 설정된 언어로 유지보수에 용이합니다. 그리고 보안성에 초점을 뒀습니다.


위에 말씀 드렸죠? 기록된 정보는 불변한다!


이게 이 프로젝트 베이스로 깔려 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을 설명하자면 이더리움을 뗄래야 뗄 수 없는데요.


이더리움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계속해서 받아들이고 개척해 나가려하죠.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의 기존 취지와는 매우 흡사하게 갑니다만, 본질에만 충실하기 때문에 새로움을 찾지 않으려는 성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것을 유지보수 개발하려는 취지는 정말 좋습니다.


정말 정반대로 성장해가는 이 두가지 코인이 미래에는 누가 더 클지 정말 궁금합니다.


이야기가 좀 밖으로 새서... 기술정보를 좀 더 말씀 드리고 싶은데.이더리움 클래식, 줄여서 이클 코인은 데스크탑 지갑을 개발하여 이클만의 지갑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물인터넷 이라고 되어있는데 저전력 하드웨어에 사용이 가능하도록 소프트웨어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 뿐만이 아니라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DAPP을 구축 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에메랄드 지갑이 있죵.


2018년 로드맵 공개를 해보면요.





1. 직원을 늘릴 것이라고 합니다. ㅋㅋ 회사도 키우고.

2. 파일럿 프로젝트는 현재 진행 중 이라고 합니다.

3. 사이드 체인의 문제를 해결 하고자 합니다. 그런데 어렵다네요.

4. 에메랄드 프로젝트를 성공 시킬 예정입니다. - 아까 잠시 말씀드렸던 저전력 하드웨어에 사용 가능 하도록 하는 것 이지요.


짤려서 2개로 나눠서 올립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의 전망은 호불호가 정말 강합니다.

태생이 구리니 못 믿겠다는 불신파와 이 정도 성장한 코인은 믿어야 한다는 믿음파.

이더리움 클래식은 중국 대기업 세력이 붙어있죠. 대표적으로 ms는 이클에 개발자도 모우고 있어요. 참고하고 투자하셔요. 

빽업도 있고 재법 갠춘한 코인 같단 말이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가 코인 추천 좀 해드릴려고 끄적끄적 글 남깁니다.


드토큰이나 복셀이나 스테이터스 네트워크 토큰 처럼 향후 미래가 좋아보이는 저가 코인중에 도지코인이 있어요.


많이들 쓰시는 코인 중 하나구요 업비트에도 있네요.


지금은 예전 시아 코인 처럼 공짜코인 그런 느낌입니다. 시아코인은 이때 채굴방식 변경으로 30배가 올라서 1원 짜리가 지금 이렇게 됬다죠.ㅎㅎ


공짜로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아서 우리 코인러님들께 공유 해드릴려구요.


채굴하는 것도 아닌데 그냥 휴대폰 켜서 4분에 한번씩 터치만하면 도지코인을 주는 어플을 찾았어요.


저도 꾸준히 계속 줍줍 하고있어요.


http://hurryup433.tistory.com/41


여기 자세한 설명 되있으니 가서 참고하세요.

그럼 빠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