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
관리 메뉴

komchi's blog related to daily life an

라이트 코인 (LTC) - 탄생과정, 기술 정보 및 전망 분석 본문

코인 정보

라이트 코인 (LTC) - 탄생과정, 기술 정보 및 전망 분석

'김곰치' 2018. 2. 19. 22:36
안녕하세요 곰치입니다.

오늘은 라이트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이트 코인은 사실 공부하기 전 까지는 저의 눈에 들어오는 코인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공부를 하고 나서 이 코인을 만든 창업자가 무척 공정하려고 애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런 코인들이 많아지면 아마 코인 시장, 블록채인 기술이 더욱 활성화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이번 분석에서는 아쉽게도 로드맵을 찾지 못 했습니다.

아직 로드맵이 안나왔더군요... 흙흙 한참 찾았는데...

우선 시작하기 전에 심볼 한번 보고갈게요!!!


네 라이트 코인 심볼입니다. 라이트라 L 에 동그라미 ㅎㅎ; 무난무난 무난열매 먹은 라이트코인 심볼이었습니다.

라이트 코인 이야기를 해보자면 '찰리 리'라는 사람을 뺄래야 뺄 수 없는데요.

처음 찰리가 속해서 만들고자 했던 코인은 Fairbrix라는 코인이었습니다.

하지만 사내 개발자 중 누군가가 임의로 무려 700만개의 코인을 들고 튀려고 하여 Fairbrix라는 코인은 망했죠. 빛을 보지 못 했습니다.

이 문제로 인해 사내 개발자 대부분이 어둠의 시간을 보냈고, 찰리가 우주 영웅처럼 팀을 짜기 시작했습니다.

오! 캡틴찰리 리 

찰리는 비트코인을 보고 보안 수정 할 곳을 찾은 뒤 새로운 코인을 준비 했습니다.

2011년 말 Github라는 곳에 라이트코인이 등장했습니다. 찰리가 해낸거죠.

GitHub는 좀 있다 설명 드릴게요.

비트코인을 수정, 보안 한 라이트 코인은 비트코인과 비교할 수 밖에 없죠.

돈을 보내고 받는 속도가 비트코인의 4배가 됩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의 발행량 보다 4배가 많은 8400만개의 코인이 있어 조금더 유동성을 강조했습니다.

유동성 하닌깐 이건 제 생각이지만 찰리의 생각은 아마 이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트코인은 다이아몬드와 같은 비싼 물품을 사거나 집을 사거나 하는 고가의 가치에 부합하는 반면 라이트 코인은 집 앞 음료를 사거나 백화점에 가방을 사는 등 조금 더 가벼운 것들을 사고 송금하며, 팔 수 있는 재화의 가치를 지니도록 하자!!

모두가 일반 천원짜리 처럼 들고다니며 쉽게 쉽게 쓰자!!

사실 이런 부분에서는 다른 코인들도 이 정도는 하는 애들이 많기 때문에 살짝 경쟁력이 있나 의심을 해 볼 필요성은 있습니다.

그리고 라이트 코인은 집에서 모두가 공평하게 채굴을 하는 방식을 도입했으나 최근에는 채굴기가 나와서 공평한 채굴은 무산됬죠. 역시 사람들은 돈이 된다면 뭐든지 하닌깐요.

최근 이슈사항 중 한가지가 찰리가 코인 전량을 매도했다죠.

이유는 코인의 호재나 악재에 대해 시세차익이 발생하여 본인이 이득을 취한 것에 대해 사람들의 비난이 이어졌다죠.

그래서 이득따윈 개나 줘버리고 개발에만 집중하겠다. 이득은 너네가 다 가져라. 이렇게 다 던졌답니다. 대단하지 않습니까? 던진 코인의 비용은 일부 기부도 했다죠. 훈훈...

정말 대단한 사람인 것 같습니다.

나 같으면 그렇게 못 할거 같은데 돈을 그렇게 오우 야.,.. 


찰리 리 입니다.


자 이제 아까 말씀 드렷던 GitHub가 먼지 설명 드리자면,

https://github.com/features 
위의 동영상 먼저 보시고 오세요.
이 친구들은 지구 어디서든지 소통하고 개선하며 발전하죠.
동영상에서 보면 트랙터를 끄는 사람은 한명인데 반해 기계의 문제 발생, 수리 방법, 개선 방법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지구 곳곳 실시간 소통을 하게 되는 거죠.
여기에 라이트 코인을 도입하여 재화 및 수수료에 대한 부분을 맡는 것을 시작으로 했습니다.
네트워크 속 재화의 도입! 더 자세히 말하면 실시간 네트워크에 재화의 도입이 맞겠죠.
이쯤되면 비교 하고픈게 한가지 생깁니다.
우리가 많이들 쓰는 SNS는 어떤가요. 실시간이지 않습니까?
SNS 시장은 무궁무진하여 너무나 밝은 전망인데 SNS 시장이 아닌 또 다른 실시간 네트워크라는 어마무시한 장점을 가졌습니다.
처럼 이 친구들도 SNS와 비슷한 계념으로 치부하며 미래 전망을 생각 한다면 결코!
도약 폭이 작지 않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가 코인 추천 좀 해드릴려고 끄적끄적 글 남깁니다.

애드토큰이나 복셀이나 스테이터스 네트워크 토큰 처럼 향후 미래가 좋아보이는 저가 코인중에 도지코인이 있어요.


많이들 쓰시는 코인 중 하나구요 업비트에도 있네요.


지금은 예전 시아 코인 처럼 공짜코인 그런 느낌입니다. 시아코인은 이때 채굴방식 변경으로 30배가 올라서 1원 짜리가 지금 이렇게 됬다죠.ㅎㅎ


공짜로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아서 우리 코인러님들께 공유 해드릴려구요.


채굴하는 것도 아닌데 그냥 휴대폰 켜서 4분에 한번씩 터치만하면 도지코인을 주는 어플을 찾았어요.


저도 꾸준히 계속 줍줍 하고있어요.


http://hurryup433.tistory.com/41


여기 자세한 설명 되있으니 가서 참고하세요.

그럼 빠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