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Total
관리 메뉴

곰치의 만물 정보 블로그

리플 코인 XRP - 기술 정보 및 행복한 전망 공개 (펙트만 쓰려고 노력함) 본문

코인 정보

리플 코인 XRP - 기술 정보 및 행복한 전망 공개 (펙트만 쓰려고 노력함)

김강률 2018. 1. 24. 20:49

안녕하세요 곰치입니다.


요즘 많이들 하시는 비트코인에서 리플 코인이라는 유명한 코인이있습니다.


얼마 전 회사 사람들이 리플 코인에 대해 이야기 하는데 유통되는 통화라는 사실만 알고있지

그 외 세부적인 기술은 모르고 투자가 아닌 투기를 하는 것을 봤습니다.


그 이야기를 엿듣다 가슴이 아파 이렇게 세부 기술 및 전망을 간략하게 써내려 가겠습니다.


뭐 다들 아시는 발행량 같은 그런거는 빼버릴게효!


리플 코인의 정보는 홈페이지, 광고 및 뉴스기사를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심볼에 변형을 좀 줬습니다. 크기를 키우니 구려져서요 ㅋㅋ좀 호러 같기도 하네요 ㅋㅋㅋㅋ


우선 리플 코인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이런 사진이 있습니다.



오른쪽에 내모난 상자들이 레고처럼 쌓여있는 모습 보이십니까?


그 상자 안에는 이상한 선들이 연결되어 있구요.


이게 첫 번째 리플 코인의 핵심 기술입니다.


상자들이 무엇을 의미하냐 하면은 각각의 사람들이 거래소를 거치지 않고 바로바로 전송 할 수 있다는 시스템을 표현한 겁니다.


비트코인의 경우는 40분가량 거래소를 통해 전달되는데 소요된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리플은 5초면 충분하다고 하네요.


이유는 거래소를 거치지 않기 때문이죠. 상자 모서리를 거쳐 바로 다음 상자 모서리로 넘어가는 모습을 표현한 리플 홈페이지 첫 화면입니다.


속도에서 자신감이 있다면 만약에 우리가 해외 여행을 가게되더라도 리플로 몇초만에 화폐를 샥 옮길 수 있단 말이죠.


제가 이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모르겠지만 수수료 부분도 말씀드려 볼게요.


만약에 우리가 저기 멀리 다른 나라에 여행을 가서 환전을 하려고 하면 한국돈으로 달러를 바꿀 때 환전 수수료가 들고 그 나라에 따라 전신 환율이라는(나라마다 각기 다른 환율이 있고 그 부분을 내는 것이 전신 환율이라네요) 것을 낸다고 합니다.


그러닌깐 우리가 다른 나라에 가서 환전할 때 내는 돈은 2가지의 수수료에 대한 돈이라고 하네요. 이 사실은 처음 알았습니다.


뭐 여튼 리플을 가지고 환전을 하려면 세계 어디 나라를 가던 걱정 NO. 스트레스 NO!


그냥 환전 수수료만 내면 O.K라는 사실


이 얼마나 행복한 시스템입니까. 거래소를 거치지 않아 속도도 빠르고 말이죠.


그 다음 말씀 드릴 것은 안정성 부분인데요.


사실 화폐를 다루는 코인이라면 내돈이 증발할까 무서운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리플은 안정성을 가장 우선시 두고 있다고합니다.


그 증거로 유명 은행 업체들과 협업을 하고있는 모습을 항상 보여주죠.


아! 우리는 은행들이랑 일하닌깐 님네 돈을 걱정 ㄴㄴ 하셈. 걱정되면 은행은 왜 쓰는거임?

이런느낌으로요.


리플 코인은 거래의 투명성을 강요해 마약이나 뭐 총기를 사던가 돈 세탁 같은 뒷거래 머니들을 없애는 노력을 지양합니다. 이유는 우리는 은행을 거치기 때문이다. 이런식으로요.


이 부분은 참 좋네요. 그리고 리플 카드가 추후에 당연히 흥하다 보면 나올테고 이때부터는 더욱 간편하게 리플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 신용카드 쓰듯이 코인을 카드로 ㅎㄷㄷ

이미 나와있을 수도 있는데 제가 못 찾은 것 일수도 있으니 혹시 아신다면 댓글로 가르쳐 주세요.


자 이제 다와갑니다.


2014년 리플랩스와 구글맵의 협업에 대해 다들 알고 계시죠?


리플은 통화의 통합을 원하지만 향후 미래는 무궁무진 하답니다.


뭐 통화의 통합이 가장 큰 핵심이지만 그 외에도 엄청난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 부분에 대해 모를 거라 생각해서 또 신나게 작성합니다요.ㅎㅎ


제가 좀전에 구글맵과 협업을 들먹였는데 사실 협업하는 업체는 많아요.


구글에서 하는 일은 미래 산업이 많은데 뭐 대표적인 예로 로봇산업 같은 것을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이런 산업들을 리플로 사용한다면 와 범위가 어마어마 하죠?


통화 뿐 아니가 과학 기술 로봇 화학 약품 등등 


이거 저만의 생각이라 또 생각하실 수 있는데 광고에 나옵니다. 레알


광고에는 동영상 관련 산업, 비행기, 자동차, 로봇, 인공지능을 예시로 드네요.


서프라이즈~


정말 최후의 마지막엔 리플이 가장 흥 할것 같다는건 작성자 만의 생각입니다.


요즘 정말 힘든 리플의 시기를 보내시는 분들 힘내세요. 미래는 밝을겁니다.


마지막으로 리플이 100원대에서 지금 4000원까지 올라간 모습을 보셨을 겁니다.


리플처럼 향후 미래가 좋아보이는 저가 코인중에 도지코인이 있어요.


많이들 쓰시는 코인 중 하나구요 업비트에도 있네요.


지금은 예전 시아 코인 처럼 공짜코인 그런 느낌입니다. 시아코인은 이때 채굴방식 변경으로 30배가 올라서 지금 이렇게 됬다죠.


공짜로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아서 ^^ 우리 코인러님들께 공유 해드릴려구요.


요즘 케시슬라이더 처럼 4분에 한번씩 터치만하면 도지코인을 주는 어플을 찾았어요.

저도 꾸준히 계속 줍줍 하고있어요.

http://hurryup433.tistory.com/41

여기 자세한 설명 되있으니 가서 참고하세요.

그럼 빠이~






Comments